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뉴캐슬Newcastle

뉴캐슬 바다 전경
 
한적하고 여유로운 뉴캐슬
대부분 호주 안내책자에 뉴캐슬은 호주 제1의 공업도시라 소개되어 있다. 하지만 호주에 사는 대부분 사람은 뉴캐슬을 공업도시라 말하지 않는다. “시드니 시티 근교에 있는 본다이나 맨리에 비해 한적하고 예쁜 비치가 있는 곳” 혹은 “서핑에 최고로 꼽히는 장소”라고 추천한다.
시드니 NSW 주 동쪽 해안에 위치한 뉴캐슬은 시티에서 트레인으로 2시간 30분 정도에 위치하고 있다. 대도시이긴 하지만 시티에 비해 굉장히 여유로운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뉴캐슬 도심의 야경
 
공업도시로 개발된 도시
1971년 한 탈옥수가 이 부근에서 우연히 석탄을 발견한 것이 계기가 되어 1801년에 도시로 형성되었다고 한다. 도시로 만들어진 이후 1828년부터 본격적으로 탄전이 개발되어 호주 최대 규모의 석탄 수출항이 되었고 풍부한 석탄자원을 바탕으로 1951년에는 제철소까지 건설되어 철강업도 막강하게 발달하였다.
뉴캐슬이라는 이름은 영국 잉글랜드 북동부 공업지역의 중심 도시 뉴캐슬을 그대로 따와서 지었다. 그래서 영국 뉴캐슬과 주요 거리 명이나 지명이 거의 비슷하다. 참고로 미국에도 뉴캐슬이란 도시가 있는데 펜실베이니아 주 서부에 위치해 있다. 주로 시멘트, 금속 제품 등을 생산하는 곳으로 뉴캐슬이란 이름을 가진 도시들의 공통점은 모두 공업도시라는 점이다. 뉴캐슬에서 가볼만한 곡으로는 4천여개의 유물이 있는 지역 박물관, 1929년 개장한 시립 극장, 도심 한 가운데 있는 블랙벗 공원이 있다.
 
바닷물을 막아 만든 뉴캐슬의 오션 배스
 
뉴캐슬의 여름 해변
 
 
 
예쁜 해변과 서핑의 도시
뉴캐슬 가서는 해변가를 꼭 가야한다. 노비스 비치(Nobbys Beach)라 불리는 메인 비치와 산책로 왼편에 위치한 호세홉 비치(Horsehoe Beach)로 나뉘어 있다. 노비스 비치는 서핑 세계 챔피언을 호주에서 가장 많이 배출한 도시가 뉴캐슬이라는 말이 당연하게 여겨질 정도로 압도적으로 거대한 파도가 있는 곳이다. 뉴캐슬에서는 1985년부터 매년 3월 초 서페스트(Surfest) 이름의 호주 최대 규모의 서핑 페스티벌을 시작했다. 
호세홉 비치는 노비스 비치보단 상대적으로 작은 곳이다. 애견이나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호세홉 비치에서 시간을 즐기는 모습이 눈에 많이 띈다. 노비스 비치가 서핑을 즐기는 역동적이고 다이나믹한 분위기라면 호세홉 비치는 편안하고 아담한 느낌이다.  
 
 
 
 
태그: 호주, 멜번, 멜버른, 여행, 뉴사우스웨일즈, 시드니, 뉴캐슬, 여행
0
0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 공유하세요!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에 공유하기! 다른 소셜네트워크에도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호주 여행 정보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오렌지 Orange
신선한 농산물 재배 지역인 오렌지   신선한 농산물 재배 지역 시드니에서 세계 유산으로 등재된 블루마운틴을 지나 차로 3시간 40분 거리에 있는 오렌지 지…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배링턴 톱스 Barrington Tops
배링턴 톱스의 산맥   자연보호 구역 배링턴 톱스는 뉴사우스웨일스, 헌터밸리에 위치한 국립공원으로, 저지대 계곡에 분포해 있는 아열대 우림은 세계문화유산에…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블루마운틴 Blue Mountains
푸른빛의 블루마운틴     세계문화유산 지역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블루 마운틴스는 산책로와 암벽하강에서부터 골프와 정원에 이르기까지 많은 신…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얌바 Yamba
  아름다운 타운 1위 바닷가에서 휴식을 취하고 아름다운 전망을 즐기기에 좋은 매력적인 하구와 해변이 있는 암바는 해안 어촌 마을이다. 호주 여행 전문잡기 기자…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바테만스 베이 Batemeans Bay
안락한 바닷가 마을 바테만스 베이   캔버라 주민들의 휴가지 바테만스 베이는 캔버라 가장 가까운 해변 마을이며 호주의 수도에 사는 주민들에게 인기 있는 바…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노퍽 아일랜드 Norfolk Island
교도소 건물터가 남아있는 노퍽 아일랜드     독특한 문화 여행지 노퍽섬은 태평양에 있는 작은 유인도로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 누벨칼레도…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머위룸바 Murwillumbah
  호주 최동단, 머위룸바 머위룸바는 호주 본통 최동단 이자 뉴사우스웨일즈의 최북단, 퀸즐랜드 국경에서 남쪽으로 13km 거리에 위치해 있다. 마을은 시드니와 …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트위드 지역 Tweed Heads
트위드 내륙지역의 워닝 마운틴     자연 명소 트위드 지역 37km가 넘는 시원한 해안선과 아열대 기후가 특징인 트위드 헤드(Tweed H…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머레이 The Murray
머레이강을 관광하는 패들 스팀 보트 투어   강에서 시작하는 이야기 뉴 사우스 웨일즈의 남쪽 가장자리를 따라 흐르는 머레이강, 이곳은 많은 이야기로 가득 …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제놀란 동굴 Jenolan Caves
Jenolan Caves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동굴 시드니로부터 서쪽으로 175KM 떨어져있는 제놀란 동굴 (Jenolan Caves)은 자…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곤드와나 열대우림 Gondwana Rainforest…
곤드와나 열대우림에 속하는 도링고 국립공원   세계적 자연유산 오스트레일리아 동부 해안을 따라 펼쳐진 열대우림 지역으로, 퀸즐랜드주와 뉴사우스웨일스주에 걸…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부디 국립공원 Bouddi National Park
  해안을 따라 걷는 부디 국립공원 워킹코스   다양한 경관의 관광 명소시드니에서 북쪽으로 1시간 30분 정도 거리에 부디 Boud…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포트 맥쿼리 Port Macquarie
가득한 야외 관광 명소   포트 맥쿼리의 등대   시드니에서 북쪽으로 멋진 경치를 즐기며 차를 몰면 4시간 후에 도착한다. 시드니에서…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혹스베리 Hawkesbury
숲으로 둘러쌓인 혹스베리 강     역사 소설 속 무대 시드니 도심에서 북쪽으로 불과 55km 거리에 있지만 구불구불 흐르는 혹스베리 강(H…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저비스 베이 Jervis Bay
저비스 베이의 푸른 바다   청록색 바다, 저비스 베이 저비스 베이는 시드니(Sydney)에서 남쪽으로 차로 약 3시간 거리에 있는 뉴 사우스 웨일즈의 숄…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울런공 Wollongong
울릉공의 헤드등대   그랜드 퍼시픽 드라이브     제조, 관광의 도시 울런공 (Wollongong)은 호주 뉴사…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콥스 하버 Coffs Harbour
관광도시 콥스하버의 전경     관광도시, 콥스 하버 코프스하버는 오스트레일리아 뉴사우스웨일스주 북동부에 위치한 관광도시로, 시드니에서 북쪽…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바이런 베이 Byron Bay
      서퍼들의 인기 여행지 바이런 베이에서 남쪽으로 차로 25분 거리에 있는 발리나 공항(Ballina Airp…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본다이 비치 Bondi Beach
세계적인 본다이비치     본다이비치(Bondi Beach)는 시드니 외곽에 위치한 해변으로 중심 업무 지구에서 동쪽으로 약 7 킬로미터에…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코카투 아일랜드 Cockatoo Island
코카투 아일랜드 에서 진행되는 예술 비엔날레 현장 모습     예술이 꽃피는 코카투 아일랜드 세계적인 미항으로 유명한 시드니는 곳곳 마다 예…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레인코브 국립공원 Lane Cove National …
레인코브 국립공원의 숲길   공원 내에 있는 숙박 시설       시드니 인근의 울창한 숲 레인코브…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워이워이(Woy Woy)
  피쉬앤칩스 전문, 피셔맨 와프 레스토랑     호수의 마을 워이워이 시드니 시티에서 센트럴코스트&뉴캐슬(Ce…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번디나(Bundeena)
현지인에게 인기 많은 번디나     번디나의 해변, 예술가의 도시 답게 많은 예술품이 판매된다.    …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뉴캐슬Newcastle
뉴캐슬 바다 전경   한적하고 여유로운 뉴캐슬 대부분 호주 안내책자에 뉴캐슬은 호주 제1의 공업도시라 소개되어 있다. 하지만 호주에 사는 대부분 사람은 뉴…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스노위마운틴 Snowy Mountain
트래킹과 마운트 바이킹을 즐길 수 있는 여름     호주의 알프스 겨울 스포츠로 스키를 빼놓을 수 없는데, 호주의 스키여행이 본격적으로 시작…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로드하우 섬Lord Howe Island
    관광 시즌인 여름 시드니 북동쪽의 태평양 망망대해에 인간계(人間界)의 먼지가 거의 묻지 않은 작은 화산섬 하나가 떠 있다  어떤 …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헌터밸리 Hunter Valley
      시드니 근교의 와이너리 호주 와인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존재이다. 호주에는 수많은 와이너리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
호주여행 완전정복 뉴사우스웨일즈편 - 포트스테판 port stephens
포트 스테판 모래 사막에서의  스키    축제의 도시 포트스테판 뉴사우스웨일스주에 있는 항구도시 ‘포트스테판’은 시…
호주여행 완전정복 태즈매니아편 - 프레이시넷 반도(Freycinet Peninsula)
프레이시넷 국립공원에 있는 Freycinet 산 정상(위) 반도 앞바다에서 즐기는 카약킹(아래)       프레이시넷 반도 프레…
호주여행 완전정복 태즈매니아편 - 로스 Ross
로스의 브릿지     시간이 멈춘 로스 태즈매니아 중부 맥쿼리 강가에 자리한 로스 마을은 태즈매니아에서 - 어쩌면 호주를 통틀어 - 가장 훌…
호주여행 완전정복 태즈매니아편 - 호바트 Hobart
  호바트의 헤리티지 건물들 중 하나인 General Post Office     고요한 역사의 도시 호바트는…
호주여행 완전정복 태즈매니아편 - 브루니 아일랜드 Bruny Island
  남섬과 북섬이 이어진 브루니 아일랜드   브루니 아일랜드 본토와 당트르카스토 해협(D'entrecasteaux Channe…
호주여행 완전정복 태즈매니아편 - 크레이들 마운틴 Cradle Mountain
태즈매니아 크래들마운틴 국립공원     태즈매니아는? 태즈매니아는 빅토리아주와 배스 해협을 사이에 두고 호주 본토에서 240㎞ 떨어져 있다. 섬…
호주여행 완전정복 퀸슬랜드편 - 브리즈번 Brisbane
  아름다운 건축적인 조화 브리즈번의 다운타운은 최고의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특히 옛날과 현대적인 느낌의 조화를 엿볼 수 있는 곳으로서, 사람으로 지은 대성당이…
호주여행 완전정복 퀸슬랜드편 - 케언즈 Cairns
시원한 바다가 펼쳐지는 케언즈    퀸즈랜드의 동쪽 관문 퀸즈랜드의 가장 동쪽에 위치한 케언즈는 지난번에 소개했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Great…
호주여행 완전정복 퀸슬랜드편 - 골드코스트 Gold Coast
파티가 계속되는 골디   57km로 뻗어 있는 골드 코스트의 해변   골드코스트는 오스트레일리아 퀸즐랜드 주 남동부의 도시이다. 인구…
호주여행 완전정복 퀸슬랜드편 - 휘트선데이 Whitsundays
섬, 산호가 빚어낸 푸른 별천지    휘트선데이 제도 근처의 한 산호초 군락   하늘에서 보는 바다는 오묘하다. 빼어난…
호주여행 완전정복 퀸슬랜드편 - 쿠란다 국립공원 Kuranda National Park
아바타의 무대, 열대우림 쿠란다 국립공원     공중에서 바라보는 쿠란다 국립공원     쿠란다 국립…
호주여행 완전정복 퀸슬랜드편 - 래밍턴 국립공원 Lamington National Park
래밍턴 국립공원에 위치한 한 폭포수   래밍턴 국립공원  래밍턴 국립공원은 브리즈번에서 2시간 정도 남쪽, 골드 코스트 1시간 정도 내륙 쪽에 위…
호주여행 완전정복 퀸슬랜드편 -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Great Barrier Reef
    세계 최대의 산호초   그레이트배리어리프(Great Barrier Reef) 또는 대보초(大堡礁)는 오스트레일리아 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