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중요성

이 컬럼은 리체컨설팅 최윤선 실장님이 작성한 내용입니다. 
0421 767 742  I  irene@riche-consulting.com  I  Suite 4/1 Ricketts Rd Mount Waverley VIC 3149
 
 
재테크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리체컨설팅 최윤선 실장입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몇주 만에 뵙네요. 그동안 날씨도 참 많이 따뜻해 졌습니다. 물론, 멜번의 날씨는 항상 오락가락 하지만요. 방금 전에도 점심까지 더웠던 날씨가 갑자기 비바람 치는 날씨로 급변하네요.
 
모바일 게임 중에 많이들 보신 것이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습니다. 예상하셨듯이 블럭을 상하좌우로 움직여 같은 블럭 세개를 맞추어 없애는 게임입니다.
 
 
예전에는 단순하게 블럭 세개만 맞추면 그 아래로 밀려 내려가면서 다시 자동으로 생기는 연결될 세개의 블럭이 생기면 같이 연쇄적으로 없어지는 정도에서 게임이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제가 보여드린 화면은 여기에서 한발 더 나아가 정사각형, ㄱ자, 연속된 5개 등의 추가적인 블럭을 맞추면 다른 아이템이 생기게 됩니다. 이 아이템이 터지면서 그 주변을 다 폭파한다던지, 아니면 한 줄을 모두 클리어하거나 또는 같은 블럭을 한꺼번에 없애 주는 대단한(?) 역할을 합니다.
 
시간 제한이 있는 것이 아니라 이 게임 한판은 몇번만 움직여서 모든 블럭을 클리어 해야하는, 조금은 복잡한 게임입니다. 보시는 화면은 25번만을 움직여서 마쳐야 하는 것입니다.
 
나에게 주어진 25번의 기회. 아무 생각없이 블럭 3개만을 맞추다 보면 절대 모든 블럭을 25번만에 클리어할 수 없습니다. 항상 내가 움직일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조합을 찾아 헤매야 합니다. 여러가지 특별한 아이템의 도움을 받아야만 한 레벨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개의 블럭만을 맞추는 것은 그냥 개미처럼 저축만 하거나 근로소득만을 취하는 인생과 비슷하다고. 좀 힘들지만 여러가지 특별한 조합을 통해 추가되는 도움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인생에서의 재테크와 일맥상통하지 않을까.
뜬금없지만, 물론 모두 다 딱 떨어지게 맞는 상황은 아니지만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나의 노후도 생각한다면, 지금 약간은 어렵지만 다른 방법의 수입을 항상 염두에 두고 살아야 한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루하루 열심히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냥 열심히만 사는 것이 아니라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인생 전반에 걸쳐 파이낸셜 플래닝도 이런 면에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열심히 살고 계시겠지만 도통 삶이 나아지는 것 같지 않거나, 은행 잔고가 매번 비슷하다거나, 내가 얼마를 벌고 얼마를 쓰는지 바빠서 잘 살펴볼 기회가 없었다거나, 앞으로 어떤식으로 나의 경제상황을 이끌어갈 것인지 도통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저희를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여러분을 만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리체컨설팅은 2009년 창립이래 시드니와 멜번에 자체 사무실을 보유한 부동산 투자전문회사로서 고객의 첫 주택부터, 투자를 통한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통해 풍요로운 노후를 목표로 고객들에게 최선의 조언을 드리고 있습니다. 부동산을 구매하기 전 론상담을 통해 고객의 확실한 구매력 계산및 부동산전문 변호사의 세틀까지 확실한 자문을 함께 제공드리고 있습니다.
 
 
*본 칼럼은 부동산 관련 일반적인 이해를 위해 쓰였으므로 이와 관련한 법적인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0
0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 공유하세요!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에 공유하기! 다른 소셜네트워크에도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