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을 지우고

화장을 지우고
 
안녕하십니까, 리체컨설팅 멜번에 근무하고 있는 정성한입니다.
 
전 가족이 늦잠을 잔 적이 있습니다. 네 명의 가족 구성원 중에 단 한 명이라도 제시간에 일어나 다른 사람을 깨워주곤 하게 되는데, 그날만큼은 단체로 늦게 일어난 것이었습니다. 잠귀 밝은 저도 많이 피곤했는지, 항상 고함을 질러 아침을 알리던 동네 새들도 단체로 어딜 가버렸는지, 여하간 그날만큼은 네 식구가 동시에 일어나 일사 분란하게 움직여야 했습니다. 약간 늦게 나가도 되는 아내가 주방으로 향하여 아침식사와 도시락을 챙기고, 아이들을 데려다 주고 사무실로 가야 하는 저는 욕실로 바로 직행합니다. 금새 주방으로 가 아내와 교대를 하여 아이들 도시락 마무리를 하고, 아내는 다시 욕실로 가 출근을 준비합니다. 다른 쪽 욕실에서는 딸아이들이 소란스럽게 등교준비를 합니다. 일단 딸아이 둘과 저, 이렇게 1호차가 먼저 출발합니다. 학교까지 이동하는 짧은 시간에 잠시의 평화가 찾아옵니다만, 딸아이들은 뒷자리에 앉아서 뭔가 상당히 분주합니다. 학교에 늦지 않게 데려다 주고 사무실까지 가는 길은 더욱 더 평화롭습니다. 주차를 하고 가방을 챙기는데, 뒷자리에 무슨 툴 가방 같은 것이 있습니다. 나의 차 안에 내가 모르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조심스레 들어보니 차고에 던져둔 저의 툴 가방보다는 가볍긴 한데, 그래도 꽤 무겁습니다. 살며시 열어보니 툴 가방이 아니라 화장품 보관함(?), 아니 그 규모로 봐서는 분장을 위한 어떠한 제품들을 모아둔 박스형 가방입니다. 아……그렇구나. 나의 귀여운 두 딸들이 이제 화장을 하는 것이구나.
 
평생 동안 얼굴에 뭘 발라본 적이 없는 저의 입장에서는 화장의 의미를 정확하게 알지는 못합니다. 예뻐 보이려 화장 하는 것이라 누군가가 이야기 하지만 저의 머리에서는 겉도는 설명입니다. 예의상 한다고도 합니다. 그러고 보니, 예전 고객의 뉴스에서 남성 화장품 시장의 성장을 이야기 하던 것이 기억납니다. 남에게 보이는 모습이 중요하다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무엇인가 다른 도구나 방법을 이용하여 원래의 내 모습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하긴, 그러면 발가벗고 다녀야 하나라고 반문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저의 머릿속에 있는 “정도의 차이”에서 허용되고 안되고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화장 지운 얼굴을 보고 못 알아보는 사람도 있다고 하면, 그것은 좀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꼰대”의 시각이 발생합니다.   
 
본인의 사는 모습은 본인이 가장 잘 안다고 생각합니다. 한편 동의합니다. 동의를 할 수 없는 부분도 있는 것은, 본인이 본인을 가장 너그럽게 봐주기도 하고, 반대로 가장 엄격하게 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거기에다 일상의 화장으로 민낯이 가려진다면, 본인의 참모습이라는 것이 어디까지인지 정의하기가 상당히 어려워 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같이 삶의 방식과 소비행태가 다양하고, 신용카드와 지불방식의 다양화로 인해 본인의 정확한 재정 얼굴을 파악하는 것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삶을 계획해야 하는 순간이라면, 발생할지 모르는 여러 변수를 생각해봐야 하는데, 현재의 나의 얼굴도 정확하게 파악을 못하는 입장에서 계획을 짠다는 것은 차라리 계획 없이 사느니만 못한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개별상담을 많이 합니다. 본인에 대해서 이야기해달라고 합니다. 결혼생활, 가족계획, 취미생활, 비자상황 등등, 자칫 이런 내용까지도 필요한가 싶을 정도로 제가 물어볼 때도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을 잡아가는데 있어서 그나마 정확도롤 높이기 위한 나름의 노력입니다. 오늘 이 시간의 고객의 얼굴을 완벽하게 파악하는 만큼, 그 계획도 완벽해질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본인의 참모습을 알아내는 것에 두려움을 느낄 필요는 없습니다. 더 나은 미래를 계획할 수 있음에 가슴 벅차하십시오. 지금 전화를 들고 개별상담을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화장하고 오셔도 됩니다.
 
<월7일 리체컨설팅 멜번 세미나>
 
저희 리체컨설팅은 2009년 창립이래, 시드니와 멜번에 자체 사무실을 보유한 컨실팅 회사로 부동산투자를 통해 성공적인 자산증식을 목표로 고객여러분께 꾸준히 수익을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회사 내에 부동산 전문가, Financial Planner, 변호사, 론매니저가 함께 토탈 어드바이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칼럼은 부동산 관련 일반적인 이해를 위해 쓰였으므로 이와 관련한 법적인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
 
이 컬럼은 리체컨설팅 정 성 한 팀장 (Senior Property Consultant)이 제공해 주셨습니다. 
Riche Consulting Pty Ltd 
M 0432 364 402   E michaeljung@riche-consulting.com  A Suite 4, 1 Ricketts Rd Mount Waverley VIC 3149
1
0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 공유하세요!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에 공유하기! 다른 소셜네트워크에도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