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O Finance - 융자 승인이 까다로워 졌다고요? 승인률로 승부하는 곳! 유고 파이낸스는 다릅니다.

엽편 소설 <무이네>

호주도 이제 많이 춥네요.
힘찬 새 한 주 되시기 바랍니다.
 
문학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엽편소설 '무이네' 올려둡니다.
 
무이네

무이네에서 여자는 밤이 좋았다. 끝이 보이지 않는 사막에 누워 모래알만큼이나 많은 하늘의 별들을 보는 것이 좋았다. 손톱으로 긁으면 우수수 떨어질 듯한 별들의 영롱한 빛을 받은 모래 언덕의 모습은 여인의 풍성한 젖무덤처럼 부드러웠다. 땅과 하늘의 경계가 지워진 곳에도 별들의 잔치는 눈이 시리도록 찬란했다.

“사막이 우는 소리를 들은 적이 있어?”

남자가 말했다. 남자는 넓게 편 손바닥으로 여자의 드러난 어깨선을 길게 쓰다듬었다. 반복적인 동작이 습성 같았지만, 여자는 그 느낌이 좋았다. 자신의 하반신이 닿아있는 모래밭의 촉감만큼이나 좋았다. 한낮의 뜨거움이 서서히 식어가는 사막에서 누워 여자는 자욱한 성운이 흐르는 무한 하늘과 한 남자의 사랑에 취해 갔다. 육체와 정신의 모든 감각이 우주와 더불어 합창했다. 그 완벽한 하모니는 여자의 상체를 허벅지로 받치고 있는 남자도 눈치챌 수 없는 황홀감이었다.

“사막이 운다구? 진짜?”

“응.”

짧게 답하고 남자는 다리를 여자의 몸에서 천천히 떼냈다. 자리에서 일어나 그는 다리에 촘촘히 달라붙은 모래알들을 털며 옆에 세워둔 지프차로 다가갔다. 넓은 남자의 등에 자르르 윤기가 흘렀다. 아니, 그것은 물기였다. 남자는 운전대에 아무렇게나 걸쳐진 면 셔츠와 반바지를 입었다. 좌석에는 여자의 하얀 통원피스가 내의와 함께 흐트러져 있었다. 대시 보드에서 담뱃갑을 집은 후 남자는 자리로 돌아왔다.

“사막도 울지.”

담배에 불을 붙이며 남자가 좀 전의 말을 이었다. 여자는 어느새 남자의 허벅지를 베고 누워 그의 두툼한 입술에서 퍼져 나오는 연기를 바라보았다.

“사막이 울 때는 얼마나 크게, 얼마나 슬프게 우는지, 세상에서 가장 고독한 남자도, 사랑에 목말라 가슴에 구멍이 뻥 뚫린 남자도그렇게는 울지 않을 거야... 아주 구슬프지, 사막이 우는 소리는.”

남자는 유유자적하게 담배를 피우며 주변을 둘러보았다.

“신혼여행인데 슬픈 이야긴 하지 말자, 우리.”

“그래. 갑자기 배가 고프다 가서 뭘 좀 먹자.”

둘은 자리를 정리한 후 차에 올라 호텔을 향해 달렸다. 사막을 거의 벗어났을 때쯤 남자의 표정이 갑자기 무거워졌다. 그는 속도를 줄이며 말했다.

“들려?”

“뭐가?”

차가 멈추었다. 그제야 여자의 귀에도 웅웅 거리는 둔한 공명이 들렸다. 기이한 그 소리는 다가오는 듯하다가도 멀어졌고, 다소 산발적이기도 했다. 길게, 혹은, 짧게. 강하게, 혹은, 약하게, 여기저기서 들리는 듯했다.

“뭐지 저 소리?”

“먼 데서 사막이 우네.”

하지만 소리는 오래가지 않았고, 아득한 여운을 끝으로 이내 멈추었다. 남자가 다시 차의 시동을 걸었다.

​“뭔 말이야?”

소리에 대해 남자가 한 말은 이랬다. 사막에는 갑작스레 아주 강한 모래바람이 불어닥칠 때가 있다. 그러면 없었던 모래 언덕이 삽시간에 생기고, 먼 곳의 언덕이 사라지기도 한다. 그 과정 중에 가끔은 빈 공혈이 사구 속에 형성되는데, 밤에 심한 일교차로 기온이 뚝 떨어지면 부피가 줄어든 모래들이 우르르 빈 공간으로 무너져 내린다. 그때 지하에서 울리는 굉음이라고 했다.

“진짜? 그럼 우는 것이 아니잖아. 신나서 지르는 환호성이지.”

남자는 말을 잇지 않았다. 그저 한 손으로 여자의 하얗게 드러난 허벅지 살을 꽉 잡았다가 풀었다.

 

여자는 쓴 커피를 마시며 8년 전 무이네에서 보낸 몇 날 밤을 추억했다. 고층 아파트의 한밤은 고요했고, 창밖 저 멀리 한강의 검은 수면이 보였다. 교각의 긴 불빛이 선을 이루며 아롱거렸다. 밤이 깊어도 강변도로는 질주하는 차량들로 잠들지 못했다. 서울의 야경은 아름답지만 무이네의 밤만큼은 아니었다. 

폰이 진동했다. 몇 꼭지의 문자가 도착했다. 이어 십여 장의 사진이 차례로 도착했다. 여자는 기다리고 있은 듯 자연스레 폰을 들었다. 줄줄이 도착한 것들을 일정한 시간차로 하나씩 확인했다. 담담한 여자의 얼굴에 한 번씩 알 수 없는 어둠이 들썩거렸다. 폰을 내리고 여자는 주방의 한 벽면에 붙은 긴 거울 속의 자신을 응시했다.

“알지? 사막은 울지 않아.”

혼잣말을 한 뒤 여자는 입을 꽉 다물었다. 찰나적으로 입꼬리를 올려 억지 미소를 지었으나 이내 표정이 굳어졌다. 그녀는 백지에 몇 줄 글을 썼다. 마지막 부점을 찍고 펜을 놓은 뒤 다시 거울을 보았다. 그녀의 전신이 거울에 꽉 차 있었다. 자신의 모습을 한참 보더니 시선을 돌렸다. 커피가 거의 바닥을 보이는 머그잔을 쳐다보았다. 환히 웃는 남자와 여자의 다정한 모습이 프린트되어 있었고, 그 아래에 날짜도 새겨져 있었다. 여자는 잔을 들고 몇 초간 만지작거리더니 별안간 앞을 향해 세게 던졌다. 온 힘을 다해 공을 날린 투수처럼 힘껏 던져진 잔은 거울에 요란하게 부딪쳤고, “쨍!” 하는 단말의 비명을 지르며 거울은 산산조각이 났다. 대부분의 파편이 바닥에 떨어졌으나, 큰 조각 몇 개는 거울의 테두리에 위태롭게 끼어 있었다. 여자는 깨진 거울 앞으로 걸어갔다. 파편마다 여자의 몸이 담겨 있었다. 큰 조각에는 크게, 작은 조각 속에는 작게, 손톱 만한 파편에도 그녀의 온전한 모습이 손톱 만한 크기로 갇혀 있었다. 여자는 파편 속의 크기 다른 자신을 한참 바라보았다.

여자가 리모컨을 들고 보턴 하나를 누르자 거실 스피커에서 전원 들어오는 소음이 났다. 이내 아리아가 흘러나왔다. ‘별은 빛나건만’이었다. 끝날 때까지 여자는 내내 한 자세를 지켰다. 잠깐 쉬었다가 아리아 ‘순결한 여신’의 긴 전주가 흘렀다. 여자는 전주가 끝나고 마리아 칼라스의 목소리가 나오려는 순간 리모컨을 꾹 눌러 전원을 껐다. 꿈에서 깬 사람처럼 몸을 움직여 폰을 열었다. K은행 앱을 찾아 어떤 곳으로 거금을 이체했다. 한 줄 문자도 전송했다. 여자는 잠시 뜸을 들였다가 남자의 번호로 좀 전에 받은 십여 장의 사진을 보내기 시작했다, 한 장씩 한 장씩 일정한 시간차를 두고. 마지막 사진을 보낸 후 여자는 자리에서 일어났다. 원피스를 벗어 내렸다. 무이네에서 입은 후 안방 장롱 속에 간직해 온 통 원피스였다. 여자는 옷을 식탁에 올려두고 소리 없이 주방을 나갔다. 차분한 그녀의 태도는 마치 계획에 의해 행해지는 듯했다. 파편 속의 무수한 그녀도 그곳을 벗어났다. 주방에 불이 꺼지자 모든 것은 한꺼번에 암흑에 묻혔다.

폰이 울렸다. 잠깐 멈추는가 했더니 이내 또 울리기 시작했다. 여자는 반응하지 않았다. 그녀는 출입문을 등지고 활짝 열린 발코니를 향해 타박타박 걸었다. 발코니에 이르자 별 없는 밤하늘이 여자를 내려다보았다. 이동 사다리 하나가 난간에 걸쳐져 있었다. 여자는 스스럼없이 4개의 계단을 올랐고, 깜깜한 하늘을 향해 시선을 고정시킨 채 걸음을 옮겼다.

주방 벽의 네모진 거울 테두리에 끼여 있던 큰 조각 하나가 스르륵 미끄러지더니 이내 바닥에 떨어졌다. 와장창! 하는 소음이 어둠을 흔들었다. 그 후 침묵이 봉분처럼 소요의 장을 덮었다.

남자가 도착했을 때 현관문은 열려 있었다. 현관을 들어서자 발코니에서 불어온 바람이 와락 그를 감쌌다. 남자는 급히 안방으로 달려갔다. 방이 환했지만 무덤 같은 고요가 불길했다. 남자는 허겁지겁 주방으로 갔다. 전등 스위치를 올리자 주변이 환해졌다. 그러나 그를 반긴 것은 난장판으로 흩어진 거울 파편들 속의 자신이었다. 탁자 위에 폰이 보였다. 폰 아래에 여자가 쓴 메모지가 있었다. 남자는 겁먹은 얼굴로 길지 않은 그녀의 글을 읽어 갔다.

‘지난 8년간 난 당신께 헤아릴 수 없이 많은 기회를 주었어. 쓸 데 없는 노력이었지. 그리고 당신은 나에게 단 한 번의 기회를 주는군. 당신을 향한 나의 사랑은 갈 곳이 없네. 오직 당신만을 향한 나의 사랑은 늘 고귀했어. 그 사랑, 지금도 고귀해. 사랑해, 당신.’

그리고 한 줄 빈칸 아래에는 이렇게 적혀 있었다.

‘내가 그리우면 무이네로 와. 별이 뜨는 밤이면 난 늘 거기에 있을 거야.’

얼어붙은 남자의 뒷모습이 흩어진 파편 속에 온전히 비쳤다. 큰 조각에는 큰 모습의 그가, 작은 조각에는 작은 그가, 손톱 만한 날카로운 파편에도 그는 손톱만 한 크기로, 그러나 온전한 형상으로 갇혀 있었다. <끝>

자하 류시경 엽편소설 <오디오북 무이네>
 
 
 
 
 
0
0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 공유하세요!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자유게시판

텔레그램:@anp0111 #통장삽니다 #통장팝니다 #개인통장삽니다 #개인통장팝니다 New
텔레그램:@anp0111 #통장삽니다 #통장팝니다 #개인통장삽니다 #개인통장팝니다 #통장판매 #통장임대 #통장거래 #통장구입 #통장매입 #통장구매 #법인통장 …
카톡: and8 #통장삽니다 #통장팝니다 #개인통장삽니다 #개인통장팝니다 New
카톡: and8 #통장삽니다 #통장팝니다 #개인통장삽니다 #개인통장팝니다 #통장판매 #통장임대 #통장거래 #통장구입 #통장매입 #통장구매 #법인통장 #법인장매…
속눈썹연장 프로모션 중입니다 (위치블랙번) 연장받으러 오세요
안녕하세요:) 블랙번에  위치한  속눈썹연장 프로모션 중입니다 환영합니다 ???? Classic natural-> now $50(was $70) Classic ful…
봄비가 촉촉하게 내리네요
한국은 간만에 봄날씨네요 호주는 날씨 어떤가요?   LGU플러스TV
멜번 보컬트레이닝 하는 분 계시나요?
안녕하세요   취미로 노래를 배우고 싶은데 혹시 멜번 시티 근처에 보컬 과외나 학원 하시는 분 알고계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급급급
세진 신용정보 채용 공고 대출관련업무를 하고 있는 대부업체입니다 강압적인 법 추심 등 문제가 많은 대부업이 아닌 당연히 합법적으로 정상등록 업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업무내용…
엽편 소설 <무이네>
호주도 이제 많이 춥네요. 힘찬 새 한 주 되시기 바랍니다.   문학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엽편소설 '무이네' 올려둡니다…
호주에서 좋아하는 한국 상품
좀 있다가   호주로 이민가 친구 보러 갈건데   호주에 있는 친구는 뭐 선물하면 좋아할가요?   친구 성별은 여자입니다…
[오디오북] 애수가 쌓이는 설야 (부제; 어느 간호사의 백서)
안녕하세요? 작가 류시경입니다. 최근 들어 오디오북을 제작하는 일을 시작했습니다.  유튜브 올린 첫 작업인 단편소설 한 편을 여기에 소개합니다. …
2021 K-Pop World Festival Melbourne
  Great news for all K-Pop fans! K-Pop world festival is finally coming back after a long w…
K-비디오 콘테스트: 한-호 수교 60주년 기념 행사
  In celebration of the Korea-Australia 60th anniversary of diplomatic relations, the Consul…
세진 신용정보 채용 공고
대출관련업무를 하고 있는 대부업체입니다 강압적인 법 추심 등 문제가 많은 대부업이 아 닌 당연히 합법적으로 정상등록 업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업무내용 -채권금액 분할회수 업…
전국대리구매 리뷰어 모집 짧은시간소요하면서 꿀비를받아가자~
☎전국대리구매 리뷰어 모집☎ 스마트 온라인  온라인 쇼핑. 온라인 구매 가능한 자면 누구나 쉽게.. 직장인 / 주부  모두 가능. 짧은시간소요하면서 꿀비를…
수도권 고수익 배달알바 구인합니다
수도권 지역 배달직원 구합니다. 눈치 안 보고 나 혼자 할 수 있는 일자리 일 한 만큼 돈 벌수 있는 일자리 근면 성실한 배송기사 모집합니다. 보이스x싱, 인x책 해…
세진 신용정보 채용 공고
대출관련 업무를 하고 있는 대부업체입니다. 예전처럼 강압적인 법 추심 등 문제가 많은 대부업이 아니라 당연히 합법적으로 정상등록 업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고객 상담업무: 채용…
★한패스★ 호주에서 한국으로 네이버 기준율로 송금함.
★ 한패스 호주 한국의 해외송금업 1위 기업 ,    드디어 호주에 진출 !!! ★ 호주 -> 한국 ★ ★ 네이버 기준환율…
호주 술 저렴하게 사는 방법 (영수증 하단 참고)
    안녕하세요  모바일 속 해외여행 모해여 입니다. 호주에 오래 계신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혹시나 호주에 온지 별로 안된분들을…
중국 직구 배대지 추천,문의카카오톡:RED89,배송대행지 추천★
#중국웨이하이배송대행지추천,#중국웨이하이배송대행지,#중국 배대지,#중국 직구 배대지 추천,#중국배대지 직구 배송대행,#중국 배대지 전자상거래,#중국 타오바오 배대지,#중국배송대행지…
ING 은행에서 통장 만들고 50달러 받기!
안녕하세요   ING은행에서 "Orange Everyday Account"를 새로 개설하면 50달러!를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어…
우리 장갑차가 호주에서 시험평가 중입니다.
  창원에서 출발한 국산 장갑차 레드백이 멜번에 도착했다고 합니다. 2월 부터 열심히 평가를 받아 22년에 최종으로 장갑차를 선정하다고 하네요.  …
빅토리아 주 COVID-19 새로운 규칙 적용
빅토리아 주 COVID-19 새로운 확진자 발생. 이에 따른 새로운 규칙 적용     빅토리아 주 정부는 확진자 발생에 따라 새로운 규칙을 오늘 …
하반기 함께하실 파트너 모십니다
남은시간 잠깐의 시간투자로 당신의 미래를 바꿔보세요 2020년 최고의사원 모집합니다 #프리랜서 #재택근무 #당일지급 #초고복지 #하이클래스 페이지급 (근무 조건및 지원자격)…
【 럭스트래블 & 에듀 】 브리즈번 골드코스트 어학원 주당 $100 + 장기학생비자 프로모…
골드코스트 브리즈번 어학원 주당 $100 프로모션 중입니다 :)  * 컬리지 패스웨이 등록 시 적용      쿡커…
요즘 호주 워홀 가능한가요?
코로나 때문에 안될 것 같기도 한데 궁금하네요. 아시는 분 답변 좀 부탁드릴게요   좋은 글 하나 적고 갈게요 = 당신으로 인해= ​당신으로 인해…
College Application Essays. 첨삭. 에디팅/IVY/UC/편입 도와드립…
대학 입학의 Crown Jewel: Application Essays.  College Application/Essay Editing 진행하고 있는 Ardent wr…
에세이 과제 및 온라인 코스 대행 합니다.  
    미국 영국 칼리지 라이팅/ 에세이 및 온라인 코스 대행 합니다.    미국/영국 칼리지 라이팅 및 에세이 전문 옥스…
[U&I] 학생비자 연장 $280/M 10월-11월 등록자 한정!
안녕하세요 유앤아이입니다~!   학생비자 연장 최저로 연장하는 법~! 학생비자 연장을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  10월 11월 한정 …
빅토리아 주 렌트 지원금 3000 불 신청하는 방법
빅토리아 주 정부는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해 임대 곤란을 겪고있는 빅토리아 주민들에게 최대 $ 3,000의 임대료 구제를 제공하기 위해 8 천만 달러의 …
호주 로드맵 2 차 - 변경 사항 체크
2단계 완화 조치는 무었이 있을까요?   - 병원 및 요양원 환자 방문 2 시간 허용 - 종교 모임 실외에서 5명까지만 허용 - 장례식 10명까지 허…
[유앤아이유학박람회] 학생비자 올인원! 최대 혜택은 덤~!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유학, 학생비자 상담 및 수속까지 올인원! 호주유학의 모든 것~  유앤아이 온라인 유학 박람회   9월 29일(…
카펜더리 (목수학과) 졸업 후 영주권, 가능 진실은?!
호주목수학과 졸업 후 영주권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하신가요~? 189비자(독립기술이민)과 호주 주정부 비자인 190비자, 491비자,  그리고 스폰서 482비…
수돗물 마시지 마세요! 멜번전역 수돗물 오염
수돗물 마시지 마세요! 멜번전역 수돗물 오염   지난 금요일 밤에 있었던 강풍을 동반한 폭풍으로 인해 야라벨리워터는 멜번전역의 88군데 지역에서 수돗물 사용에 …
소액 환전 여기서 하시면 편해요
https://link.sodatransfer.com/ng8L 가입하면 수수료 첫 2회 무료구요 항상 네이버 환율로 쳐주구요 송금도 10분 안으로 대충 완료 해주던데 …
성인용, 아동용 한국산 마스크 파는 사이트 추천해요!!!!!!!
다들 평안하신가요?? 며칠전에 한국산 마스크를 저렴하게 득템해서 기쁜 마음에 공유합니다: www.byecovid.com.au 품질 좋으며 배송 완전 빠르며 무료배송 기…
호주 통기타 동호회입니다 .. 럭다운을 기회삼아 같이 기타배워보아요^^
  안녕하세요 ..  통기타음악이 좋고 기타에 관심이있으신분들을 위해 통기타 동호회를 만들었습니다 .. 같이 기타도 배우면서 럭다운시기에 새로운 취미를…
턱관절 / tmj specialist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턱관절이 않좋아서 치료를 받고싶은데 좋은 턱관절 클리닉 / 한의원 / 스페셜리스트 추천 부탁드려요. 미루고미루다 이제는 정말 받아야 될거같네요.... …
[U&I] 비지니스 코스 $49/w 프로모션 8월까지 쭉~!
지난번 프로모션 성원에 힘입어 학생비자 연장 비지니스 코스  from $49 프로모션은 이번 8월달에도 계속됩니다~ 최저학비로 학생비자 연장 가능!  …
▶ ▶ [U&I] 100% 카톡 상담 가능! 어디서든 편하게!
안녕하세요 유앤아이입니다!  스테이지 4로 인해 외출이 제한된 이 시기에  학생비자 연장하려면? 고민되시죠~ 저희 유앤아이는 상담부터 비자신청까지 어…
VCAT 신청 후 이루어지는 절차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바일 속 해외여행 모해여 입니다. 빅토리아 주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 중 락다운이 다시 시행되면서 렌트비를 충당하기 어려워 …
환율 우대 100프로 해주는 곳 찾앗어요!!! 소다트랜스퍼
요즘 환율 떡상중인데 환율 100프로 우대 받으세요 아래 링크 통해서 가입하면 무료로 쿠폰도 2장 줍니당 환전도 하루면 들어와서 편하드라구요 서로 윈윈해요 :) 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