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상해 전문변호사, 리틀즈법무법인
호주푸티의 인기! 호주풋볼리그 AFL에 대해
호주푸티의 인기! 호주풋볼리그 AFL에 대해
멜번에서는 매년 9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호주풋볼리그인 AFL의 결승전이 열린다. 결승전 전날 금요일이 공휴일로 지정될만큼 호주인들에 대한 '푸티'사랑은 엄청나다.  호주풋볼리그 AFL에 대해 멜번에서는 매년 9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호주풋볼리그인 AFL의 결승전이 열린다. 결승전 전날 금요일이 공휴일로 지정될만큼 호주인들에 대한 '푸티'사랑은 엄청나다.     <AFL 2024시즌에 출전한 18팀의 주장들의 모습>   호주인들의 열정, AFL 그랜드 파이널 3월부터 9월까지 호주 풋볼 리그(Australian ​Rules ​Football, ​AFL) 팀들은 9월 멜번에서 개최되는 결승 시리즈행 티켓을 놓고 8위권 내에 들기 위해 격돌한다. AFL은 호주 최고의 인기 스포츠 리그로서 시드니와 애들레이드, 퍼스, 브리즈번에도 극성 팬의 열렬한 성원을 받고 있는 지역 팀이 있다. 최종 결승전이 열리는 멜번 크리켓 경기장(Melbourne Cricket Ground, MCG)은 95,000여 명의 풋볼 팬들이 관중석을 가득 메우고, 전 세계 수백만 명 사람들이 결승전을 보기 …
빅토리아 정부의 엑티비티 센터 계획
빅토리아 정부의 엑티비티 센터 계획
빅토리아 정부는 멜버른의 증가하는 인구에 대처하기 위해 10 개의 지정된 액티비티 센터에 60,000 개의 새 주택을 건설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빅토리아 정부는 멜버른의 증가하는 인구에 대처하기 위해 10 개의 지정된 액티비티 센터에 60,000 개의 새 주택을 건설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이제 지역 주민들은 Broadmeadows, Camberwell Junction, Chadstone, Epping,Frankston, Moorabbin, Niddrie (Keilor Road), North Essendon, Preston (High Street) 및 Ringwood 의 번창하는 10 개 커뮤니티에 대한 초안 계획에 대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전략적으로 선택된 이러한 위치는 주민들에게 기존 직장, 학교, 대중 교통망 및 필수 서비스와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빅토리아주는 호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주이며 빅토리아주 정부는 획기적인 주택 정책의 일환으로 향후 10 년 동안 80 만 개의 신규 주택을 건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액티비티 센터 프로그램: …
한인을 위한 법률 지원군, 호주한인변호사협회 …
한인을 위한 법률 지원군, 호주한인변호사협회 …
이번주 라온매거진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과 능력을 인정받으며, 한인 커뮤니티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는 호주 한인변호사협회 KALA 빅토리아주지회를 소개하고자 한다.한인을 위한 법률 지원군, 호주한인변호사협회 “KALA 빅토리아주지회를 소개합니다”     이번주 라온매거진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과 능력을 인정받으며, 한인 커뮤니티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는 호주 한인변호사협회 KALA 빅토리아주지회를 소개하고자 한다.   "KALA는 역사가 깊은 호주한인변호사들의 단체입니다. 오랜 세월에 걸친 노력과 화합으로 한인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어서 회원으로써 자부심과 사명감을 느끼면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직 빅토리아주지회는 초창기 단계이지만 KALA가 지향하는 궁극적인 목표를 추구하며 교민들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협회로 발전시키겠습니다. 교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 KAKA 빅토리아주협회 신임회장  배혁수 변호사 -  &nbs…
코리아페스티벌이 오는 5월 10일&11일, 양…
코리아페스티벌이 오는 5월 10일&11일, 양…
멜번의 최대 축제, 코리아페스티벌이 5월 10일&11일에 페더레이션 스퀘어 광장에서 개최됩니다!
국가적 추모의 날 안작데이
국가적 추모의 날 안작데이
호주 국민은 4월 25일을 국가 추모의 날로 기념한다. 안작 데이는 1915년 갈리폴리 전투 뿐만 아니라 모든 전쟁의 참전용사와 국방임무를 수행한 모든 호주인을 기리는 날로 그 의미가 확대되었다. (전쟁당시의 상황) 갈리폴리 상륙작전  안작데이를 이해하려면 1차 세계대전의 배경을 이해해야 한다. 1차 대전이 발발할때만 해도 터키는 중립을 지키고 있었지만, 독일에 많은 원조를 받고 있었을 뿐더러, 전통적인 적대국 러시아가 연합국측에 참전하자 터키는 동맹국측에 가담하게 된다. 1차 대전 당시 영국과 프랑스, 러시아는 동맹의 한 축이었으며, 오스만 투르크의 후예인 터키는 독일과 동맹을 맺게 된 것이다. 이에 맞선 영국 정부는 터키를 패배시켜 동맹으로부터 떨어져 나오게 하고 동부전선의 러시아를 지원한다는 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영국 최고사령부는 상륙지점을 이스탄불보다 가까운 수불라안으로 잡고 영연방 소속인 호주 - 뉴질랜드 군(=앤잭코브, ANZAC Corp)에게 터키 갈라폴리 반도 참호진지에 대한 정면돌파를 명령하였다.  갈리폴리(=칼리폴리Gallipoli)는 다르다넬스 해협 동쪽끝에 있는 터키 서부의 항구로, 지정학적…
남북평화통일을 향한 열정과 희망을 다시한번 모…
남북평화통일을 향한 열정과 희망을 다시한번 모…
지난 6월 15일 토요일 오후 4시, 멜번 빅토리아주 한인회관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의 호주협의회 멜번지회(이하 '민주평통 멜번지회', 지회장 김경운)가 주최한 '차세대 통일골든벨 & 평화소망 발표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남북평화통일을 향한 열정과 희망을 다시한번 모아! - 차세대 통일골든벨 & 평화소망 발표대회 -     지난 6월 15일 토요일 오후 4시, 멜번 빅토리아주 한인회관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의 호주협의회 멜번지회(이하 '민주평통 멜번지회', 지회장 김경운)가 주최한 '차세대 통일골든벨 & 평화소망 발표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는 남북분단의 아픔을 되새기고 평화 통일의 열정을 다짐하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는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소망을 주제로 하여 (1부) 차세대 통일골든벨과 (2부) 평화소망 발표대회로 구성되었다. 특히 어린 학생부터 청년부가 모두 함께 어우러지는 차세대 행사를 기획함으로써 멜번한인사회의 많은 호응과 관심을 모았다. 이날 행사장에는 많은 귀…
<특별한 인터뷰>  "좋은 영향력을 주는 옥타…
<특별한 인터뷰> "좋은 영향력을 주는 옥타…
재외동포 최대 규모의 경제단체인 사단법인 세계한인무역협회 (World Federation of Overseas Korean Traders Associations, 이하 ‘옥타’)의 멜번지회에서 처음으로 여성회장이 선임되었다. 그 주인공, 김채희 회장을 라온매거진에서 만나보았다.   '옥타가 머지?...'라며 무역이나 사업과 관계없는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들릴 수 있는 이 단체는 1981년에 한국 제품을 해외로 수출하는 한인 무역인들의 모임에서 시작되었다. 현재 750만 재외동포 중 최대의 한민족 해외 경제네트워크로서 전 세계 70개국 148개지회에 7,000여명의 재외동포 CEO들과 차세대 경제인 21,000여명이 옥타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세계 각국중에서도 일찍이 월드옥타 지회를 결성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멜번 옥타는 2006년(초대회장 김성학, 베이스켐프 CEO)에 창설되었으며, 지난 18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하면서 차세대양성과 모국무역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그리고 올해 2월에 김채희 회장을 필두로한 10대 집행부가 큰 비전과 열정을 내세우…
별빛재단에서 주최하는 별빛사랑나눔장터가 열립니…
별빛재단에서 주최하는 별빛사랑나눔장터가 열립니…
 
제 1회 호주 빅토리아주 멜번 가요제
제 1회 호주 빅토리아주 멜번 가요제
호주 빅토리아주 한인회 50주년 기념  <제 1회 호주 빅토리아주 멜번 가요제>   본선 일정: 9월 17일 (토) 저녁 6시 30분 장소: 호주 빅토리아주 멜번 한인 회관  참가자격: K-POP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가  예선전: 8월 31일까지 30초 상당 영상을 [오픈톡방: 멜번가요제]로 보내주시면 본선 진출을 확인드립니다.  참가장르: 발라드 / 트로트 / 댄스 상품: 대상 (65인치 TV), 인기상 (300불), 각 장르별 최우수상 (500불), 본선 참가상 문의: 한인회 문화부장-장윤희 [0467 531 091] 협찬: 수라상 I 아이원 I 화주 I NAUM BBQ I 주멜번분관 I 재외동포재단 I 제임스안 컬리지 I KT MART 우도 I Diamond flooring I 뉴코아건강식품 I 대운마트 I 안동소주 호주부동산투자 모니카 I 코리아 김치 I 참전기념비관리위원 민주평통 I 상공인협의회 I 재호주 대한 체육회 멜번지회 I ZEN Restaurant Mangotree I Primus Floor Care I PJ Diamond Timbe…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인회가 준비하는 효-…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인회가 준비하는 효-…
"빅토리아주 한인회 효-Festival"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빅토리아주 한인 어르신들을 모시고 공연과 함께 식사대접을 준비합니다. 많은 어르신들과 교민분들은 편히 오셔서 흥겨운 시간을 함께 하세요!   일시 : 2022년 5월 7일 (토) 오후 5시~ 장소 : 한인회관  일정 : 소리패 공연 5시~6시 30분 / 식사 및 경품추첨: 6시 30분 이후 문의 : 양수경 (0400 557 282)         *모아진 웹매거진에서 더 많은 정보와 이야기를 직접 확인하세요! http://www.moazine.com.au/dbook/ra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