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1 Optical 30% off Storewide
아벨라 호주여행 - 아름다운 호주여행 아벨라와 함께하세요!
멜번에서 즐기는 녹차 맛 여행
멜번에서 즐기는 녹차 맛 여행
다양한 효능으로 세계적인 트렌드가 된 녹차 식품들. 멜번에서 찾은 녹차 음식 베스트 5                                                                     고대 중국에서도 언급된 녹차의 역사 차의 기원은 기원전 2737년에 시작된다. 중국의 신농이라는 인물이 물을 끓이고 있었는데 바람에 잎이 물에 빠졌고 이후 물의 색을 바꾸며 독특한 향을 내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후 같은 잎을 찻잎으로 즐겼다고 한다.   제…
집에 상비해 둘 만한 호주의 감기약
집에 상비해 둘 만한 호주의 감기약
매년 기승을 부리는 호주 겨울 감기. 경미한 몸살이나 감기일 때 구입해 복용 할 수 있는, 증상별 호주 감기약을 소개한다.                                           종합 감기약 CODRAL CODRAL의 콜드 앤 플루는 기초 감기약으로 증상에 따른 다양한 버전 감기약을 판매한다. 데이 앤 나이트 시리즈는 낮과 밤으로 다른 칼라의 알약이 들어 있어 구분해 먹기 좋다.   해열제 NUROFEN NUROFEN은 호주에서 해열제로 많이 쓰이는 약으로 근육통과 감기 증상 완화 등 효과를 가진 약이다. 액상 형태와 알약 형태로 나눠져 있다. 빠른 효과를 보고 싶을 땐 액상형을 추천한다.   뜨끈한 감…
마더스데이, 되새기는 엄마의 의미
마더스데이, 되새기는 엄마의 의미
어머니의 사랑을 다시금 깨닫는 마더스데이가 돌아왔다. '나는 아이들에게 좋은 엄마일까?' 한 번 생각해 보는것도 좋을 것이다. 라온과 함께 마더스데이를 알아보자.                                                                   마더스 데이의 시작 키벨레 축제 마더스데이는 고대 그리스 시대, 신들의 어머니 키벨레를 숭배하는 관습에서 출발했다. 매년 3월, 키벨레 축제가 있었고 이때 선물을 어머니께 주는것이 마더스 데이의 유래가 되었다.   근대의 마…
팔방미인 사과백과
팔방미인 사과백과
호주 마트에 가면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사과. 다양한 이름을 가진 사과를 앞에 두고 고민했던 독자라면 오늘 라온과 함께 사과의 모든것을 파헤쳐 보자.                                                                 Royal Gala 로얄갈라 또는 갈라 사과로 불린다. 신맛보다는 단맛이 좋고 껍질이 부드럽다. 아이들과 노인들에게 추천하는 사과이다. 3월에서 9월까지 구매할 수 있다.   Golden Delicious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는 품종으…
2019 호주 연방 선거
2019 호주 연방 선거
호주의 국회의원와 총리가 결정되는 호주 연방 총선이 내달 18일 진행된다. 선거와 의회 구성 등 호주의 다양한 정치 모습들을 알아보자.                           다가온 5월, 호주 연방 총선 5월 18일 호주에서는 상원 의석 절반(38석)과 하원 전부(151석)를 교체하는 총선이 열린다. 하원 다수당 대표가 총리를 맡기에 호주 총리가 바뀔 수 도 있게 되었다.   엇갈리는 당과 대표 지지율  자유당 내분으로 노동당 지지율이 오르는 등 노동당의 재집권 가능성이 높아졌지만 총리 선호도는 현 모리슨 총리가 노동당 빌쇼튼 총수보다 10% 높게 나타나 변수로 작용할지 주목된다.   상원과 하원의 차이는? 호주는 상원의원과 하원의원을 뽑는다. 하원에서 만들어진 법안에 대해  상원은 재심의 등 견제, 감시 역할을 한…
2019년 5월 마지막 주 카운슬 소식
2019년 5월 마지막 주 카운슬 소식
Yarra City     01 TAXATION AND ACCOUNTING CHEAT SHEET (FREE  TRAINING)  - 05월 30일 목요일 야라시티 카운슬은 북피츠로이에 있는 Bargoonga Nganjin 도서관에서  30일 정오부터 1시간동안 비지니스 세금과 회계에 관한 워크샵을 무료로 진행한다. 새로운 비지니스를 구축할 때 필요한 회계 구조와 등록 절차, 관련 기록 관리 유지에 관한 워크샵이다. 참여는 시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02 RICHMOND SENIORS’ CLUB - 05월 29일 수요일 The Richmond Seniors' Club은 야라 카운슬에 살고 있는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매달 초청해 무료 모닝티 시간을 가진다. 지역 주민을 알게되는 것 뿐 아니라 건강과 연령대에 맞는 다양하고 중요한 주제들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참석은 nazikn@nrch.com.au 이메일을 통해 등록이 가능하다.      Melbo…
2019년 5월 마지막 주 이벤트 소식
2019년 5월 마지막 주 이벤트 소식
멜번 국제 재즈 페스티발 Melbourne International Jazz Festival 2019   2019년 5월 31일 ~ 6월 9일 Melbourne, VIC https://www.melbournejazz.com/         멜번에서는 매년 국제 재즈 페스티발을 진행하고 있다. 10일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는 멜번 국제 재즈 페스티발에는 국제적인 명성을 가진 재즈 아티스트들이 초청되어 음악을 전해준다. 작은 클럽 공연에서 부터 심야에 울리는 재즈 재밍, 워크샵,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연등 다양한 행사로 꾸며진다. 무료행사도 많으니 찾아가 재즈를 즐겨보자.         국제 마상 창 시합 World Jousting Championship   2019년 6월 1일 ~2일 155 Burnt Store Rd, Lardner VIC 3820 https://www.worldjoustingchampionship.com.au/ &nb…
2019년 5월 네 번째 주 카운슬 소식
2019년 5월 네 번째 주 카운슬 소식
Yarra City     01 NO WASTE COOKING WORKSHOP - 05월 25일 토요일 레스토랑 예약 대행업체인 '오픈 테이블'이 주최하는 낭비없는 요리 워크샵이 25일 칼튼에 있는 네이버 후드 러닝 센터에서 열린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는 무료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낭비없는 채식 요리를 함께 만들고 즐길 수 있다. 창의적인 방법으로 부엌에서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자. 시티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필요하다.       02 NATIONAL SORRY DAY - 05월 26일 일요일 26일 피츠로이에 있는 애서튼 가든에서는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호주 원주민들을 기리는 행사가 진행된다. 지난 호주의 역사 속, 자녀를 강제로 빼앗긴 원주민 부모들이 있었다. 빼앗긴 세대의 과거사에 대한 반성과 원주민들에 대한 존중심을 나타내는 의식과 행사들로 진행된다. 호주의 올바른 역사를 알기 위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       &nbs…
2019년 5월 네 번째 주 이벤트 소식
2019년 5월 네 번째 주 이벤트 소식
이글먼트 예술가 시리즈 Eaglemont Village Artisan Series 2019 2019년 5월 25일 Silverdale Rd, Eaglemont, VIC https://www.facebook.com/events/532784307187654     멜번 북동쪽에 있는 이글몬트 시티에서는 25일   Olivia Newton-John Wellness Centre 건립을 위한 펀드 레이징 행사가 열린다. 소규모 및 지역 비즈니스에 연개 된 20 개의 독특한 상점과. 라이브 음악, 음식, 와인 등 전통 유산에 나열된 평온함을 누릴 수 니다.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만족할 만한 선물을 찾을 수 있다.          독일 영화 페스티발 German Film Festival 2019   2019년 5월 23일 ~ 6월 9일 Palace Cinemas  https://germanfilmfestival.com.au     베를린 장…
2019년 5월 세 번째 주 카운슬 소식
2019년 5월 세 번째 주 카운슬 소식
Yarra City     01 SUSTAINABILITY WORKSHOP: TURN GREAT IDEAS INTO ACTION - 05월 14일 화요일 환경 보호는 현대 사회의 큰 화두 이다. 호주에서도 자연을 보호하고 보존하려는 움직임이 많이 있다. 야라시티에서는 자연의 기후와 쓰레기 문제 등 관심은 있지만 이를 위해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는 이들을 위해 지속 가능성 워크숍을 진행한다. 좋은 아이디어를 여러사람과 함께 모여 실천해 보자.   02 ONLINE LEAD GENERATION (FREE BUSINESS TRAINING) - 05월16일 목요일 북 피츠로이 Bargoonga Nganjin 도서관에서는 16일 무료 비지니스 트레이닝 코스가 정오부터 1시간가량 진행된다. 디지털 세대 고객을 타겟으로 한 온라인 마케팅 방법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으로 디지털 마케팅 에이젼시에서 검색 전문가로 일하고 있는Paula Glynn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Melbourne City &nbs…
멜번 한국전 참전 기념비 제막식
  멜번 한국전 참전 기념기 제막식 1095~53년 한국전쟁 당시, 한반도의 자유와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참전해 준 호주군인들의 헌신과 고귀한 희생을 기리고, 참전해 준 호주군인들의 헌신과 고귀한 희생을 기리고, 오래 지속되어 온 한국과 호주 간 긴밀한 관계를 더욱 강화 시키기 위한 멜번 한국전 참전 기념비 제막식이 다음과 같이 열립니다.    일시 : 2019년 5월 2일 (목) 오전 9시 30분 장소 : 34 Owen St, Footscray   2016년 1월 출범한 기념비 건립 추진위원회의 깊은 노력이 결실을 맺는 역사적인 순간에 여러분 모두를 초대합니다. 감동의 순간을 꼭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인여성회 - 문화교실
한인여성회에서 2019년 부터 프로페셔녈 강사진으로 이루어진 문화교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새롭게 진행합니다. 집에 계신 여성분들 외롭거나 건강을 찾으시려는 분, 살을 빼고 싶으신분, 사교를 즐기시려는 분들 모두 나오셔서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같이 나워요   날짜 : 매주 화요일 (2019년 2월 5일 시작) 시간 : 10:00 - 11:00  요가 (요가매트 지참)           11:10 - 12:10 라틴댄스 장소 : Studio 6  Manningham City Counsil         699 Doncaster rd Doncaster      - 문의 :  0433-256-153 / 0477-647-533 - 커피, 티 무료 제공 상기 일정은 추후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메키논 VSL 한국어학교 입학설명회
<메키논 VSL 한국어학교 입학설명회>   메키논 VSL 한국어학교는 매주 목요일 오후 4:30부터 7:30까지 수업하는 공립 언어학교입니다. 새 학기 입학설명회에 관심 있는 학부모님들을 초대합니다. *날짜: 1월 31일, 2월 7일 목요일 *시간: 오후 4:30 *장소: McKinnon Secondary College (291 McKinnon Road McKinnon) *대상: 프렙부터 초등 중등 학생들과 학부모 *문의: 0411 582 488 / 0406 505 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