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에서 가방 분실시 대처법

공항에서


-먼저 공항의 'BAGGAGE CLAIM'이라고 쓰여있는 수하물 분실 신고소에 가서 신고를 합니다.


 이 때 항공권에 붙여 준 Baggage Claim Tag이 꼭 있어야 하며, 가방의 형태, 크기, 색상 등을 자세히 알려 주어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화물을 반환받을 숙소와 연락처를 기재 (특정한 숙소와 연락처가 없는 배낭여행자의 경우 숙박예정인 숙소와 숙소의 연락처를  알려줍니다)를 기재한 후 다음 여정이 있는 경우에는 여행일정과 숙박 예정인 숙소와 연락처 등을 알려주고 분실증명서를 받습니다.


-화물을 찾지 못했을 경우 분실증명서를 가지고 보상청구(화물 운송협약에 의해 보상)를 받습니다.








숙소에서


-숙소의 RECEPTION DESK에 가서 분실신고를 하고, 분실물이 어떤 것들인지 자세히 설명을 해야 합니다.


-백패커스등의 호스텔의 경우 호스텔측의 책임이 없으며 본인의 책임입니다. 따라서 개인 라커가 있는 숙소가 안전하며, 귀중품은 항시 소지하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호텔의 경우 만약 가방을 찾지 못하게 되면 가까운 경찰서에 신고하여 경찰을 오도록 한 후 분실신고서를 작성하고 받게 됩니다.


  만약 호텔측의 명백한 과실이 인정될 때에는 호텔측에 당연히 보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혹시 가방을 찾을 경우를 대비하여 다음 숙박예정 숙소를 호텔측에 미리 얘기하여 둔다.
0
0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 공유하세요!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에 공유하기! 다른 소셜네트워크에도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멜번 여행 정보

꼭좀 읽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장성민이라는 26세의 남아입니다. 작년 1년을 뉴질랜드에서 공부하였고 다음주 금요일에 멜번으로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아 떠납니다. 나름 계획을 세워보고 …
입국시에 필요한 영어
입국시에 필요한 영어   입국 심사대(immigration)에서 May I see your passport please?  여권 좀 보여 주시겠습니…
주립 도서관 (State Library)
    1856년에 개관한 이곳은 호주에서 가장 오래된 도서관 가운데 하나로, 빅토리아 주에서는 최대 규모로 알려져 있습니다.   도서관 내부의 열람…
트램 (Tram)
  시내 한가운데를 가르며 육중한 트램이 유유히 지나가는 모습.   멜번의 예스러운 건물들을 배경으로 관광엽서의 단골 메뉴로 등장하는 장면입니다.   한…
호주에서 운전하기 위한 국제운전면허증 취득하기
국제운전면허증은 신분증으로도 대용할 수 있는 것이므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해외여행을 하는 동안 자동차로 직접 운전하면서 여행을 즐기는 일은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즐거움일 …
호주에서 가방 분실시 대처법
공항에서 -먼저 공항의 'BAGGAGE CLAIM'이라고 쓰여있는 수하물 분실 신고소에 가서 신고를 합니다.  이 때 항공권에 붙여 준 Baggage Claim Tag이 …
Le Student 8, 호주 멜번 소재 숙박, 기숙사, 장단기 숙박, 편의시설, 요금 등…
LIVE IT UP 주거 생활의 웰빙을 원하세요? RYDGES 로 오세요. Price of student accommodation – facilities and serv…
[생활정보] 멜번 한인 성당(KOREAN CATHOLIC COMMUNITY IN MELBO…
주일미사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주일학교 일요일 오후 1시 한글학교 일요일 오전 11시 40분 성당주소 Korean Catholic Community 236 S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