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에서 운전하기 위한 국제운전면허증 취득하기

국제운전면허증은 신분증으로도 대용할 수 있는 것이므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해외여행을 하는 동안 자동차로 직접 운전하면서 여행을 즐기는 일은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즐거움일 것이다. 운전면허증이 있는 사람들은 간단한 절차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필요서류 





국제운전면허신청서 


국내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사진1매


항공권 복사본


유효기간 : 발급일로부터 1년


 


발급수수료 : 5,000원


 


처리시간 : 30분(전국운전면허시험장) 








발급처 : 주소지 관할 운전면허 시험장





서울  강남 02)555-0855          강서 02)664-3610


        도봉 02)934-7000          서부 02)374-6811


부산  북부 051)304-0881(~5)  남부 051)626-7400


대구  화원 053)635-1455        칠곡 053)311-4095


인천         032)811-0518


나주         061)337-9999


제주         064)799-5600(~1)


재 발 급


 


본인의 입국사실 확인시에만 재발급되며,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대리인을 통해 재발급


      본인이 입국한 사실이 증명할 수 있는 '출입국사실 증명서' 필요 


 


* 별도의 출입국 사실없이 1년이상 계속 외국에 체류하면서 국내의 대리인을 통해 재발급 받는 방법


   으로 유효기간을 연장할 수 없음


 


* 유효기간 만료일 이전 재발급시


  - 기존 국제운전면허증은 반납시에만 재발급 되며


    분실시에는 분실 신고후 재발급 





* 재발급 국제운전면허증의 유효기간 : 재발급일로부터 1년





기     타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되며, 대리신청시는 발급받고자 하는 분 즉, 본인이


현재 국내에 체류하고 있다는 사실을 출입국사실증명서 또는 여권(원본)을 통해 증명된 때에 한해 대리발급이 가능하므로 위 준비물 외 대리인 신분증과 발급 받고자 하는 분 의 출입국사실증명서 또는 여권(원본)을 반드시 준비하셔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발급 받을 수 없습니다.


 


 연기신청을 하신 분은 반드시 입국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여권 또는 출입국 사실증명서 를 지참하여 적성검사 및 면허증 갱신을 하셔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범칙금 부과 또는 면허가 취소됩니다. 


 


 국내면허 갱신연기시 수수료 1,000원


 


 


 


참...만약 한국에서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하지 못하고 호주로 출국하셨다면


 


본인의 국내운전면허증을 주호주 대한민국대사관에서 영문공증을 받아서


영문공증과 한국면허를 함께 소지한다면 호주내에서 운전이 가능합니다.











출처:호주를 찾는 사람들(호찾사)
0
0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 공유하세요!
이 글을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톡에 공유하기! 다른 소셜네트워크에도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멜번 여행 정보

꼭좀 읽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장성민이라는 26세의 남아입니다. 작년 1년을 뉴질랜드에서 공부하였고 다음주 금요일에 멜번으로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아 떠납니다. 나름 계획을 세워보고 …
입국시에 필요한 영어
입국시에 필요한 영어   입국 심사대(immigration)에서 May I see your passport please?  여권 좀 보여 주시겠습니…
주립 도서관 (State Library)
    1856년에 개관한 이곳은 호주에서 가장 오래된 도서관 가운데 하나로, 빅토리아 주에서는 최대 규모로 알려져 있습니다.   도서관 내부의 열람…
트램 (Tram)
  시내 한가운데를 가르며 육중한 트램이 유유히 지나가는 모습.   멜번의 예스러운 건물들을 배경으로 관광엽서의 단골 메뉴로 등장하는 장면입니다.   한…
호주에서 운전하기 위한 국제운전면허증 취득하기
국제운전면허증은 신분증으로도 대용할 수 있는 것이므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해외여행을 하는 동안 자동차로 직접 운전하면서 여행을 즐기는 일은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즐거움일 …
호주에서 가방 분실시 대처법
공항에서 -먼저 공항의 'BAGGAGE CLAIM'이라고 쓰여있는 수하물 분실 신고소에 가서 신고를 합니다.  이 때 항공권에 붙여 준 Baggage Claim Tag이 …
Le Student 8, 호주 멜번 소재 숙박, 기숙사, 장단기 숙박, 편의시설, 요금 등…
LIVE IT UP 주거 생활의 웰빙을 원하세요? RYDGES 로 오세요. Price of student accommodation – facilities and serv…
[생활정보] 멜번 한인 성당(KOREAN CATHOLIC COMMUNITY IN MELBO…
주일미사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주일학교 일요일 오후 1시 한글학교 일요일 오전 11시 40분 성당주소 Korean Catholic Community 236 Ste…